Tech/Windows

PC 백신 고르기 - 바이러스를 잡아보자!

아다지에토 2020. 12. 29. 14:02

안녕하세요.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에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고, 여러 사이트에 접속함으로 인하여 쉽게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된답니다. ㅜㅜ

 

이를 방어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백신 설치가 필수입니다!

 

백신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1. 내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빼갈 수 있음(사진, 영상 등)

  2. 사이트 접속 비밀번호를 해킹당할 수 있음

  3. 컴퓨터의 동작을 멈추게 할 수 있음

 

 그래서 오늘은 백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의 백신 회사들은 자신의 제품이 더 좋다고 광고하기 위하여 여러 인증과 대회에 참여하고 전문가로부터 리뷰를 받는 답니다.

 

위의 그래프는 2019년에 Test 및 Review에서 Top 3에 선정된 제품을 보여주기 위한 그래프입니다.

가로축은 Test 및 Review 횟수이고, 새로 축은 Top 3에 선정된 비율인데요,

 

여기서는 카스퍼스키(Kasperksy)가 가장 좋은 제품으로 선택되었네요. (TOP3 선정 비율 순으로 Kaspersky, Symantec, ESET).

 

카스퍼스키는 항상 탐지율 부문에서 1등을 자랑했는데, 몇 년 전 본 자료에서 국산 제품들이 60% 탐지율 일 때, 카스퍼스키가 90%이상의 탐지율을 자랑 했었습니다. (현재는 국산 엔진도 많이 발전하였습니다)

 

 

카스퍼스키는 몇년 전부터 개인용으로 무료 백신 버전을 배포하고 있고, MAC과 Android, Ipohne에서도 동작을 합니다.  예전에는 탐지율은 높았지만, 프로그램이 너무 무거운 경향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많이 가벼워진 듯해서 저도 사용 중에 있습니다.

 

무료 Kaspersky 바이러스 방지 도구 다운로드 | Kaspersky Lab

온라인 접속 시 항상 커뮤니케이션, 개인정보, 데이터를 보호하여 안전하고 자유롭게 인터넷 쇼핑, 소셜 네트워크, 스트리밍,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free.kaspersky.com

 

그리고 한국에서는 국산 제품인 안랩의 V3와 알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최근에 새로운 종류의 바이러스가 발생한다면, 백신 엔진을 가지고 있는 각 회사들은 이 바이러스를 분석하여 패치를 배포하여야 정상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답니다. 

 

설치된 백신으로 탐지되지 않는 파일 중 의심되는 파일을 검사해 볼 수 있는데요,

바로 Virus Total에서 가능하답니다.

www.virustotal.com/gui/

 

VirusTotal

 

www.virustotal.com

 

바이러스 토탈에서는 파일, URL을 통하여 여러 백신에 검사 결과를 볼 수 있는데요,

 

먼저 메인화면에서 Choose file을 통해 의심되는 파일을 올리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온답니다.

 

 

제가 올린 파일은 모든 엔진에서 Undetected 되었지만, 바이러스를 포함하고 있는 파일은 Detected라고 표시되겠죠?

 

제 경험 상, 메이저 엔진 회사들이 바이러스를 분석하면 일주일 이내로 대부분의 회사들이 이를 참조하여 패치를 진행한답니다.

 

 

지금까지 PC 백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Kaspersky를 쓰지만, 선택은 자유입니다!

 

여러분 모두 PC 보호 잘해 보아요~! 안녕~~~